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덕평자연휴게소

여러분 우리나라에서 가장 부지면적이 넓은 고속도로 휴게소가 어디인지 아시나요?

바로 영동고속도로 덕평에 위치한 덕평자연휴게소입니다.

여러번 tv에도 출연하였던 곳이죠.

오늘은 덕평 자연휴게소에 대해 잠시 포스팅 합니다.

이것저것 게시판에 오랜만에 올리네요.

 

 요즘 여행기와 요리카테고리에 밀린 포스팅이 너무 많아 감당이 되지 않고있어서.. 이렇게 이것저것 게시판은 뜸하게 올립니다.

덕평자연휴게소의 식당코너입니다. 이렇게만 보면

"어~! 그냥 일반 휴게소와 같은데??"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이정도 크기의 식당이 3개입니다. 대략 짐작되시죠??

작은 고속도로 휴게소 식당의 3배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상하행선을 모두 수용한다는 점이 부득이한 휴게소의 크기가 커진것이 아니냐란 이야기도 나올 수 있지만.

경부선 금강휴게소를 본다면 꼭 그런것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덕평자연휴게소는 자연과 함께 공존하는 고속도로 휴게소입니다.

 

 휴게소는 남쪽으론 상행서 주차장. 식당, 남서쪽으론 하행선 식당과 주차장 그리고 쇼핑몰들 주유소도 상, 하행 나누어 충전소2개 주유소2개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큰 건물도 건물이지만. 덕평자연휴게소가 국내 최대 규모가 된데인 건물 북측에 위치한 공원입니다.

휴게소에 공원이라?? 뭐 공원 잇는 휴게소가 간간히 있긴 합니다. 엤 구마선 현풍도 그렇구요 , 충주 상행에도 있지요,,

하지만 덕평 휴게소엔 공원이란 명함을 내밀지도 못하는 휴게소들입니다.

건물도 북측은 공원을 언제든지 보거나 신선한 공기를 마실수 있게 식당쪽의 창을 모두 접이식으로 시공한 것이 눈에 띕니다.

 

 우선 휴게소 구경은 잠시 뒤로 미루고 .. 밥부터 먹어야지요..

휴게소에 들른이유가 밥이니...

 

 깔끔한 식단입니다. 맛은 비슷하나 덕평휴게소의 가장 맛있는건 우동입니다.

우동 국물은 다른 휴게소의 그것도는 다른 맛입니다.

맛있으니 한번 드셔보세요^^

 

 휴게소 북쪽으로 나오면 이렇게 넓디넓은 공원이 평쳐져 있습니다. 이러헥 사진에 보이는게 다는 아니란거죠.

얼마전 런닝맨에서 촬영을 하였었죠. 그때 송지효가 앉자있던 테이블이 있는 곳이 사진속 바로앞에 보이는 나무 앞입니다.

 이렇게 작가의 이름과 작품설명의 안내판이 있고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꼭 포천의 산정호수에 온 느낌이랄까요?

 

 공원 한가운데서 바라본 휴게소.

극히 일부분 입니다. (지금에서야 생각난거지만.. 파노라마로 좀 찍어둘걸;;..)

 

 공원안쪽으로 더 깊숙히 들어가면 ~!!

이렇게 메모리 하우스가 있습니다.

 

 이것이 무엇이냐 하면~!!!!!

 

 사랑하는 사람들 혹은 가족들 같이 덕평자연휴게소를 찾은 사람들이 사진과 함께 혹은 글로서 방명록을 남기는 곳입니다....

국내에 이런 휴게소가 또 있을까...

 

 공원의 가장 안쪽으로 들어가면 이런 알록달록한 컨테이너들이 보입니다.

겉에는 강아지 그림도 그려져 있구 말이죠.

 

여긴 달려라코코 라는 곳입니다.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면 수십종의 강아지, 개들과 뛰어놀수 있는 곳입니다.

제가 갔을땐 별로 없더라구요. 말티즈 2마리가 여유있게 뛰어노는 모습이 전부였습니다.

그런데 아기들이 열심히 뛰어노는 모습 보니까 속이 쉬원하다고 해야할까요?

도심지에서는 주인이 목줄로 데리고 다니는 모습만 보다가 털이 볼실복실한 녀석들이 목줄도 없이 주인도 없이 혼자 이리저리 뛰어나니니 참 보기 좋았습니다.^^

언제 한번 지나갈일 있다면 덕평자연휴게소 꼭 들려보세요..

ps. 이곳 때문에 불과 몇키로 거리에 위치한 용인휴게소가 장사가 안된단 소문이 쿨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