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그리고 모터쇼/2011 F1 코리아그랑프리

트랙에서 오피셜 연습

2011 코리아 그랑프리가 개최되기 일주일전 저는 그 장소에 와있었습니다.

바로 플랙마샬에 대해 연습을 하기 위해서 말이죠.

 

 오피셜들의 트랙 출입은 메인그랜드 스탠드가 위치한 곳은 아니고, 상설 패독쪽을 이용하였다.

상설패독에 위치한 관광버스를 이용해 버스가 트랙을 돌면서 각 위치에 오피셜들을 내려주는 형식으로 각자의 자리로 배치가 된다.

 

 상설패독에서 바라본 직선주로.

 

 일주일 뒤면 분명 많은 관람객들로 붐빌것이다.

 

 

 각자 조를 이룬 조원들과 인사를 나누는 사람들 모두다 서로 처음 만났고 처음 인사를 건네는 분들이다.

트랙으로 들어가기전 각 포스별 장비를 지급 받는다.

장비에는 소화기부터 시작해서 절연장갑, 각색색의 깃발들과 무전기 등이다.

 

일주일전 연습기간 동안은 코스카 6~7대로 트랙을 돌면서 각 가지의 상황을 연출해준다.

각 포스별로 그에 맞는 상황대처를 하면되고 난 플랙마샬이었기 때문에 열심히 깃발을 흔들어 댔다..

그나마 도움이 되는건 내가 f1팬이고 규정을 모두 알고 있는 상태에서 시작을 하니 크게 어렵지는 않았다는 것뿐^^

사진에 보이는 저 호주 아저씨는 갑자기 내앞에 차를 세우더니 블루플랙을 잘 흔들었다며 칭찬까지 해주고 가셨다...

 

요녀석은 jcb크래인!!

선수들이 코스이탈로 리타이어 하거나 엔진블로우로 머신이 중간에 멈춰섰을때 이녀석이 트랙으로 들어가서 머신을 들어 옮긴다.

코리아 그랑프리 많이 나아졌었다. 첫대회때는 하이랜드로!! 옮기더니..

 

 

저기 jcb운전하는 오피셜이 정말 땡보다.. ㅋㅋ

무슨 군대 운전병도 아니구 말이야....

 

마리오~!!! 더우신가??

 

전부다 벤츠를 사용했다.

요녀석은 메디컬카..

 

 

사실 이날 연습때 벤츠의 신형 CLS클래스는 처음 봤었다.

얼마나 이쁘던지...

2011 코리아 그랑프리에서는 더클래스 효성에서 벤츠를 공급해주었고,

경기가 끝나면 저 벤츠들은 약간 저렴한 가격에 판매가 되었다고 한다.

 

 

 

캬~!! 역시 이쁘다..

 

상설 패독의 내부모습~!!!

이렇게 가까이에서 모터스포츠를 느끼는건 처음이라.. 정말 기대된다. 다음주의 본 그랑프리가...